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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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- 청사 종합 안내도와 각 부서별 직원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.
-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.
- 고객께서 오시면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민원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-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고 친절하게 담당 직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- 장애인·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담당 직원이 직접 마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민원실의 테이블·복사기·FAX·인터넷 PC 등 필요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.
- 민원처리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자별 대리업무자 1명을 지정하겠습니다.
-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정중히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.
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
- 전화 벨소리 3회 이내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습니다.
-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와 함께, 소속과 성명을 즉시 밝히겠습니다.
- 고객의 중요한 의견에 대해서는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.
-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해당 직원의 소속과 성명,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.
-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부재 중인 경우에는 고객께서 주신 정보를 통해 담당자가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객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은 다음에 전화를 끊겠습니다.
우편․PC․FAX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- 민원부서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- 처리부서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상황 등을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