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

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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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 방침을 통해 당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․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
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 합니다.
-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, 범죄 예방,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
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로 구분, 설치대수, 위치 촬영범위 순서로 안내
구분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본관 (추가) 8대 - 영암교육지원청 본관 건물 출입구 30M 전방향
(내부 2대, 출입구 2대, 후문 2대, 주차장 2대)
별관 4대 - 영암교육지원센터 건물 출입구 30M 전방향
(출입구 2대, 후문 2대)
  • 설치대수 : 12대
  • 설치위치 및 촬영 범위 : 영암교육지원센터 건물 출입구 30M 전방향 (출입구 2대, 후문 2대, 본관동 전면3대, 본관동 후면3대, 주차장 2대)
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
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.
영상정보처리기기(CCTV) 운영 현황
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
관리책임자 이유영 행정지원과장 행정지원과 061-470-4107
접근권한자 이형규 주무관 행정지원과 061-470-4156
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
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행정지원과 통제구역
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
  •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행정지원과에 설치된 녹화기를 통해 영상정보 확인이 가능하며, 정보주체의 동의, 다른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예외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정보주체에게 확인해 줄 수 있습니다. .
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
  • 정보주체는 영상정보 보관기간내의 개인 영상정보에 대한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,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개인 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정보주체가 영상정보 열람을 신청 할때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개인 영상정보 열람․존재확인 청구서로 청구하여야 합니다.
  • 위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범죄수사․공소유지․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
    • 개인 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
    •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
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․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․열람자․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
8.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방침은 2016년 1월 25일(2022년 7월 1일 추가정비)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